미국 정부 부채에 대한 광범위한 채무 불이행 위험을 대처하는 방법 입니다.
최근 몇 주간 의회가 부채 한도를 다시 한번 높여야 한다는 논의가 많았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 미국 정부 부채에 대한 광범위한 채무 불이행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데자뷔를 경험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부채 상한제 부채 상한제 상조는 최근 수십 년 동안 미국 정치에서 주식이 되어 왔는데, 한 정당은 부채 상한제를 이용하여 미국 경제와 치킨게임을 벌이고, 다른 정당은 너무 늦기 전에 협상이 타결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부채 상한선이 있는 거죠?
그것의 목적은 무엇이며, 그것은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나요?
부채상한제는 1917년 제2자 유채 권법을 통해 미국 정부가 언제든 미지급할 수 있는 부채의 양을 제한하는 방 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목적을 확고히 믿는 사람들에게, 그것은 통제 불능의 정부 지출과 계속 확장되는 공공 부문에 대한 견제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해결하는 것보다 더 많은 문제를 만들어 냈습니다.
부채 한도를 높여야 할 타당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세수는 증가할 가능성이 높지만,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선출된 지도자들에게도 유권자들에게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논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라가 부유해짐에 따라, 시민들은 정부로부터 더 많은 것을 기대해야 하고, 이것은 결국 장기적으로 부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회 보장과 의료 보험을 생각해 보십시오. 처음 시작할 때는 둘 다 우리가 쉽게 감당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어요. 이제 그것들은 수입의 유출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실수하지 말자, 미국 재무부 시장은 미국 경제가 한 세기 이상 동안 분수에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그들은 필요한 전쟁에 자금을 대는 통로 역할을 하고 광범위한 국가 안보 네트워크에 자금을 대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들은 정치인들이 경제적으로 낙후된 사람들을 위해 매우 필요한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수많은 경제 침체를 끝내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 경제가 자연스럽게 커지면서 부채가 늘어나도록 놔두는 것에 대한 반감이 있는 걸까요?
네, 국가 부채가 전체 경제보다 훨씬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부채 궤도가 영원히 지속될 수 없고 이 관계에는 분명 어떤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믿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나라도 빚을 갚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들은 빚을 새로운 빚으로 전락할 뿐입니다.
진짜 위협은 명목상의 미지급 부채가 아니라 정부가 부채를 안전하게 상환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인데, 그 빚을 신중하게 상환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통화주권, 시장금리, 경제성장률의 세 가지 핵심 지표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첫 번째 측정 기준인 화폐 주권은 경제학과 관련된 어떤 것보다 기술적인 고려 사항입니다.
그것의 근거: 문제의 국가는 자신이 통제하는 통화로 부채를 발행하고 있습니까?
미국은 그렇다입니다. 미 재무부는 미국 달러로 부채를 발행하고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미국 달러의 공급을 통제합니다.
따라서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모든 미국 재무부 발행권을 수익화(매수)할 수 있으며(공개 시장에 매수자가 없다고 가정할 경우) 연방정부는 아무런 제약 없이 계속 진행할 것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인플레이션 고려 사항도 분명히 있지만, 실질적인 관점에서 보면, 실행 가능한 일입니다.
연준은 이미 정상적인 공개 시장 운영(금리 정책)을 통해 재무부 시장에서 주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시장금리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고려사항은 시장 제조업체들이 미국의 채무불이행 가능성에 대한 가격을 책정했는지 여부입니다.
채권 투자자들에게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지표는 이자율 위험과 채무불이행 위험입니다.
시장 제조업체들이 채무불이행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면 금리는 높고 채권 가격은 낮을 것입니다.
현재 미국 지폐, 지폐, 채권 모두 해당되지 않습니다.
세 번째 특징은 경제 성장입니다. 경제가 성장하고 있나요? 세수가 증가하고 있습니까?
다시 말하지만, 미국은 이 점에서 괜찮습니다.
올해 성장률이 높고, 물가상승률이 조금 살아나기 시작했는데도 경제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말했을 때, 몇몇 고학력 경제학자들은 정말로 중요한 것은 미국의 GDP 대비 부채 비율이며, COVID-19 재정 부양책과 지속적인 평화시 적자 때문에 치솟고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고 우리는 걱정해야 합니다. 그러면 안 돼요.
수십 년 동안, GDP 대비 부채 지표는 많은 이유로 문제가 있는 지표였습니다.
경제학자들은 GDP 대비 부채비율이 100%를 넘으면 공황의 진짜 원인이 될 것이라고 믿었지만, 많은 선진국들이 GDP 대비 부채 수준을 100% 이상으로 운영하고 있어 경각심을 가질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고요? 그들은 빚을 쉽게 갚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제가 생각하기에 언급되어야 할 점은 부채 한도를 높이는 것은 돈을 더 빌릴 수 있는 라이선스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미 빌린 돈을 미국 정부가 갚을 수 있도록 하는 법적 절차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정부의 신용카드로 해석하는 것을 멈춰야 합니다.
한도를 늘림으로써, 의회는 어떻게든 돈을 흥청망청 쓰고 나라를 파산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한 진실은 미국 경제가 파산할 수 있는 유일한 시나리오는 의회가 부채 상한선을 올리지 않기로 결정하는 것입니다.
미국은 항상 미결제된 부채를 상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기이한 이유로, 우리는 2년에 한 번씩 부채 상한에 도달하고, 공공 재정에 대한 이해가 거의 없는 정치인들로부터 재정 책임에 대한 강연을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신에게 이 같은 사람들이 세계 경제를 붕괴시키지 않기를 바랍니다.